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13. 매도포지션, 중심값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5. 2.
728x90
반응형

너무나도 특급 댓글들을 많이 달아주시고 강사님들께서 댓글을 달아주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너무큰 호응을 주신거에 감사드리고, 제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단지 이제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현재 얼마 안되신 분들이나 마인드가 안되어서 이 시장이 너무 어려워 보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됫으면 하는 바람뿐입니다. 댓글을 보니 어제 뭔일이 있엇나봐요?^^

 

뭐 글을 언제 중단할지 모르겟지만 제가 아는 것은 거의다 오픈하고 있는거라고 보시면 되요. 오픈이 안되는건 그냥 제가 모르는겁니다. 제가 알지 못하는건 올릴수가 없고 설령안다해도 제가 쓰는 글이 정답도 아닙니다.

 

그중에서 정답에 가까운건...?

제가 올려드리는 글을 보시는 초보님들은 필히 기초적인 자금관리나 손절라인 습관 매매원칙 이런걸 가장 중요시 하셔야되고, 그 부분에 좋은 습관이 들면 나머진 서서히 다 그냥 순리대로 따라옵니다. 이게 가장 정답에 가깝고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법은 공식대로 되지도 않고 정답도 없지만 자금관리 손절 습관 뇌동매매 이런거 안하시면그게 정답이에요. 너무 어려운거 찾지마세요.. 찾아봐야 있지도 않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 시장에서 퇴출되는 이유가 저 이유에요. 정답은 자기 자신에게 있는데 쌩뚱맞은데 가서 정답을 찾기 원하기 때문이죠... 근데 그게 인간이라 어쩔수 없는 부분이에요. 영원히 변치않는 거죠. 지구 종말이 올때까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또 드려야겟지요^^

초보님들 이해하실 때까지... 매도에 대해 질문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저는 매도를 어떻게 하시느냐 질문하셧죠? 전 정해진 매도포지션이 없어요. 그냥 기본적인 매도포지션을 말씀드릴게요.

 

이익 구간에서의 매도포지션입니다.

챠트로 설명 드릴게요.

 

1차 파동이 10%의 파동이 나왔습니다.

우린 3차파동을 공략한다고 햇죠? 기본적인 매도 포지션은 눌림 저점에서 10% 상승한 라운드피겨 아래에다 걸어놓으세요. 두세호가 밑도 괜찮구요. 라운드피며 매물에다 걸어놓으셔도 되구요. 암튼 그 근처가 매도자리에요. N자형 파동의 상승마디값이죠..

 

위 챠트는 1번구간 고점에서 눌림목에 폭만큼 그자리를 매도포지션으로 잡아도 되구요.

3번구간... N자형이나 이거나 매도 자리가 비슷하죠? 여기서 중요한게 있어요.

3번구간 4,400원에다 매도를 걸어놨는데 4350원을찍고 내려온다...

내가 매수를 저점에서 잘잡고 현재 수익이 6%정도 나잇다. 근데 매도가 근처 몃호가 아래서 주가가 밀려 내 수익이 약 3%정도까지 왓다... 그럼 그냥 매도하세요. 여기서 못짤랏다... 그럼 1%에서라도 꼭 챙기세요. 그것도 못챙겻다? 그럼 그냥 눈물을 머금고 욕한마디 시원하게 하고 수수료 본절에라도 파세요...

 

꼭 저기가 매도자리라구 꼭 거기서 매도하라는 법은 없어요.

근데 사실 호가창 보고 있으면 그냥 흔들려요.^^ 그래서 저는 매도 기준이 잘가다가 막히면 일단 반절 매도 그러다 더 밀리면 다 팔아요. 거래원이라든지 내가 싫어하는 호가창이라든지 이런 현상이 나오면 저는 매도해요... 저에 기준은 이렇구요. 위에 올려드린게 기본적인 매도포지션이에요. 그건 각자 본인이 정하셔야되요.

 

다음에 제가 아무나 다 되는걸 올린다고 햇는데, 다음에 올려드릴게 힌트를 드리자면 아무것도 안보고, 오로지 원하는 타점에오면 그냥 거기서 사고 매도 걸어놓고 먹으면 수익챙기는 거고 떨어지면 손절하는 심리의 영향을 전혀 안받는 그런거에요.^^ 종가근처에사서 아침에 상승폭에 걸어놓는거... 스윙도 될수잇고 종가매매도 될수잇고 뭐 아무튼 여기까지.. 그건 담에 올려드릴게요^^

 

아래 챠트 몃개 올려드릴게요... 챠트에다 설명을 써놓은건 순수히 제가 챠트를 읽는 기준입니다. 저는 챠트 해석을 이렇게 한다라고 생각만 하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씁니다.

 

위 챠트 미동통신이 분봉에서 저런 모습을 보이면 역시 똑같아요.

저는 대량거래 실린 장대음봉을 맞으면 주가는 당연히 하락해야 하고 거래량이 없으니 주가는 역시 하락해야 하고 근데 저와같이 밀려야 되는데, 안밀리고 다시 올라오는 그런 이유는 세력들의 흔들기로 보는거죠...

거래량이 없는데 주가가 전일 고점대로 올라온다? 누가 관리한다고 생각...

 

챠트순서가 좀바뀌엇네요.

이건 단지 제 개인적인 챠트를 읽는거고 절대 뭐 추천종목이나 그런거 아닙니다.

그냥 공부용 정도로 봐주세요. 분봉에 전일고점 돌파후 눌림주고 가는 패턴이나 일봉에서 전고돌파후 눌림주고 가는 패턴이나 다 유사해요.

그래서 한가지를 공부하면 자동으로 나머진 눈이떠지게 되있지요.^^

 

마지막으로 중요한 질문 한가지의 답변을 드리고 오늘 마무리 할게요..

과연 이런기법? 돌파매를 공개했는데 과연 세력들이 역으로 저걸 이용해서 어떻게 하냐?

호가창도 역시 세력들이 변형을 하면 어떻게 하냐?

 

과연 변할까요? 저런 흐름은 절대 변할수가 없어요... 왜 그런지 아세요? 주식시장이 없어지지 않는 다음에야 상승을 하기 위해선 저와 같은 원리로 주가는 상승을 할수밖에 없어요..ㅎㅎ 백년이 지나도 천년이 지나도 주가가 상승할려면 어쩔수 없어요...

 

저 자리는 꼭 나오는 자리구요. 근데 그냥 뵹하고 가는 것도 잇겟죠. 그건 뭔가요. 눌림기법에 해당사항 없는거고 그럼 눌림에서 변해야 하는데 상승한다 가정을 하고 과연 어떤 변화가 나올까요? 지네들 마지막 보루 당일 최저점... 여길 깨고 다시 올라와야 하는데, 올라올때 저런현상을 보여야되요.

 

그리고 눌림에서 밑으로 빠질때 매도물량이 나오면서 하락해야 하는데 우리는 기다리자나요. 우리가 보이는 매수현상이 보일때까지 매도물량은 얼마 안나가고 매수물량은 큰물량이 들어오고 체결속도 빨라지고...우리조건에 맞아야 들어가는 거구...

 

세력들은 이미 다 정해져있어요. 지네들 어떻게 움직일건지 지네들 마지노선인 저점을 깨고 다시 올라온다? 깨기가 쉽지않아요. 물론 잡주들 돈없는 놈들 깨는 경우도 있죠. 근데 거긴 우리가 매매할 타이밍이 안나와요.

 

만일 슈넬이 오늘 가기로 작정을 했는데, 오늘의 저점을 깨고 개미들 다 털고가자? 그게 돈이 따따블 들어가야 되고 지네들도 위험성도 있구... 그렇다고 개미들이 털리지도 않구요.ㅋㅋ 여러가지 이유가 더 있겟지만, 중요한건 상승하는 놈들은 개미들의 힘이꼭 필요해요.

지네들 돈만으론 힘들어요.

 

개미들을 꼭 데리고 가야 되거든요...

그래서 저와 비슷한 패턴으로 상승할수 밖에 없다고 저는 생각해요..

원리는 더 비싸게 팔아먹을려면 저런 자리를 만들어줘야 개인들이 달라붙죠.^^

세력들이 가장 좋아하는 개미들은 고점 추격매수 하는 개미들을 가장 좋아햐죠.^^

그래서 고점에서 횡보를 하면서 물량 처분을 한다고 보시면 속편할 거에요...

 

이거 공개 했다고 세력들이 어떻게 해볼수 있을거 같으면 해보라고 하세요.

저도 궁굼하네요. 할수있는지..ㅋㅋ

 

호가창의 변화는 역시 지금도 세력들이 온갖 술수를 다 쓰며 개인들을 유혹하고 잇어요.

호가창은 수시로 계속 변하죠? 잦은 속임수가 너무 많쵸.

지네들이 사고 팔고 개인들 추매 유도하고 흔들고 그걸 하루에도 수십번씩해요.

그리고 호가창에 큰 흐름도 역시 변할수가 없어요... 저방법이 이 시장에(호구들)을 꼬시기가 가장좋고 눈먼돈을 먹기가 가장 좋은데 저 좋은걸 세력들이 왜 버리겠어요.^^

 

모르겟네요. 대한민국 개미들이 모두가 다 한 뜻으로 단합을 한다면 변할수 있겠지만, 그건 역사적으로 일어날수 없는 일이자나요.

 

지금도 마찬가지로 제가 이 글을 올렸다해서 원리원칙을 지키면서 매매를 할수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만명이 읽었고, 그중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이 5천명이라고 가정해도 그 중에서 원리원칙 지키면서 매매를 하실수 잇는 분은 얼마 안되요.

 

개미들은 단합이 불가능해요... 각자가 생각하는 관념이 다 틀리고 살아온 환경이 다 틀리고 배운과정이 다 틀리고 태어난 뱃속이 다 틀린데 어찌 똑같이 행동할수 있을가요?

좋은걸 알면서도 못키지고 실천 못하는게 우리 인간아니겠어요.. 그게 사람이 살아가는 과정이겟죠... 그건 그냥 당연한거라 생각해요. 내 생각과 틀리다해서 누굴 욕할수 없는 부분이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