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5. 거래원 분석(2)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4.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매매는 잘하셨지요?

잘 하셨을 거라 믿겠습니다.^^

오늘도 거래원 보이는게 있어서 좀 참고 할만하니 올려보겠습니다.

 

모나리자 입니다.

 

13:42분에 돌파 초입에서 하나금융창구에서 물량 스타트 시키면서 체결속도는 빨라졌습니다. 그후 13:48분까지 비슷한 물량이 들어오다 갑자기 13:49분에 매수가 멈춥니다.

저런현상이 보여도 먹었으면 매도입니다.^^ 저는 사실 저거 보이기전에 모나리자 뉴스가 깜빡깜빡이길래 매물대에 5만주 보이길래 그냥 뒤도 안돌아 보고 매도했습니다.

감사하게도 거기가 고점이더군요...^^ 재수가 좋았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하나금융에서는 지속적으로 매수가 들어옵니다만 주가는 계속 밀렸습니다. 저런경우도 많이 나오는 현상입니다. 주포가 주가를 끌어올리다가 어느순간 부터 하락하는데도 주포는 저와같이 계속사고 주포를 믿고 괜히 고집으로 주포가 안팔았으니 나도 안판다 하시면 곤란합니다.

 

저런 경우도 잘 나오는 편에 속합니다. 어제도 말씀드렷듯이 저런경우는 위로 사다가 내려오는 구간에서 밑에다 대놓고 사는 경우입니다. 물론 지네들이 샀으니 뭐 내일 또 보면 되겠지요.

 

나이스디앤비 입니다.

 

얘네들은 솔직하게 정석적으로 움직여주엇네요.

12:18분에 이베스트 창구에서 물량 스타트 끊으면서 역시 체결속도 빨라지기 시작합니다.

그후 12:34분에 매도가 보입니다. 거기가 딱 고점이었습니다. 늦어도 여기선 매도를 치셔야 하는 구간입니다. 그후 주가는 한번더 눌림주고 슈팅 나왔지만 첫스타트 끊은 13:34분 부터 약 15%의 상승폭이 나왔습니다.

이 구간에서 매매를 했다면 조금이라도 수익을 챙기는 구간이었을듯 싶습니다.

아쉽게도 전 매매를 못햇습니다..그때 전화가 오는 바람에... 지랄..

위와같이 맥점을 기다리시면 굳이 사놓고 움직이길 기다리는 그런 상황은 피할수가 있습니다.

 

세력들이 움직일때 그때 편승하면 되는겁니다.

저런 구간을 보시면 체결속도가 모두다 하나같이 빠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장 중요시 하는게 체결속도와 큰돈입니다. 근데 바보같이 오늘은 속도가 안붙는 종묵을 움직임이 이상해서 들어갓다가 조금 손절당했습니다...

종목이 웹젠인데 그놈 움직임이 이상하던데... 걍 짜증나서 손절했습니다.

 

관심종목에 대해서 좀 말씀드리겟습니다.

관심종목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의외로 꽤 되시더군요...

엊그제 제가 말씀드린 종목들 움직임을 어제 오늘 보셧습니까?

어떻든가요? 돌아가면서 매매를 얼마든지 할수잇게 시원하게 움직여주지 않나요?

 

종목 선택하는 건 저같은 경우는 그냥 챠트 이뻐야되고, 시장에서 현재 관심받고 있는 인기주들만 관리합니다. 10-15종목 되는것 같습니다.

 

저렇게 움직이는데 어떻게 그 많은 종목들중에 저런걸 찻아내냐고 물어보시던데.^^

종목압축이 최선입니다. 종목 압축을 하셔야합니다. 괜히 이상한 종목들 관심에 놓고 쳐다볼 필요없습니다. 현재 진행형인 종목들만 몇종목 관리하시면 매매할 종목 하루 몇번씩 나옵니다. 저는 관심종목 외에도 당일 가장 강한놈이 생기면 공략하는 스타일이고, 지금 공부하시는 분들께서는 관심종목 압축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종목에 움직임도 가장 잘 파악 할수가 잇고 현 시장의 인기주들이기 때문에 기법매매가 잘들어 맞는 겁니다. 항상 시장의 인기주들을 모아서 보시는 습관을 처음부터 꼭 꼭 꼭 들이셔야합니다. 제가 보고있는 종목은 엊그제도 올려드렷지만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금융, 모나리자, 모나미, 유비케어, 제이씨현, MPK, SG세계물산, 윌비스, 문배철강, 나이스디앤비, 이니텍 이 정도입니다.

 

시장의 인기주들 찾는건 여기에 한칼도사님께서 매번 수고해 주시니 당일 급등한 종목들 최근 이슈되고 잇는 종목들 위주로 일등과 이등주만 추려서 놓다보면 그리 많치 않습니다.

그정도면 얼마든지 관리할 수 있고 돌아가면서 이놈저놈 클릭 하다보면, 아 이놈은 여길 지지하고 있구나... ..이놈은 돌파를 할것 같구나. 요놈은 오늘은 후짱에 지켜봐야되겟구나...라는 느낌이 조금씩 들기 시작할겁니다.

 

그리고 초중수님들 제발 신용,미수 쓰지 마세요.

여기서 가장 속 터지는 글이 신용미수 어떻게 쓰나요? 란 글입니다. 전 그글을 보면 그냥 속상하더군요.. 말씀드렷듯이 신용미수 써서 돈버는사람은 0.1%밖에 안됩니다... 왜 저리 어려운 벽을 넘으실라고 하십니까... 신용미수 안하고도 얼마든지 잘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목표치 얼마든지 잘 만들수 있습니다.

 

다른건 다 안믿어도 좋으니 이말은 제 말을 믿으십시오.

시장에서 살아 남으실려면 꼭 그렇게 하셔야 합니다. 눈에 안보여서 여러분들이 모르시겟지만 신용써서 한강갔다 오신분들 정말 많을겁니다. 눈에 보이는것만 보지마세요. 지금도 눈에 안보이는 곳에선 피눈물 흘리며 사시는 분들 더 많으실거란 생각도 해보시고 나도 잘못하면 그런꼴 될거란 생각부터하세요... 장담하건데 신용미수쓰시면 잘못될 확률이 여기 그 어떤 기법보다도 더 잘맞아 들어갈겁니다. 90%이상의 잘못될 확률나올겁니다.

 

이 시장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입니다.

소중한 내가족을 지키고 소중한 내 자산을 지키고 싶다면 천천히 욕심을 버리시고 마인드 조절 잘하시고 비중 잘 조절하시면서 먼훗날 성공한 나를 발견하실수 있지 않겟습니까?

 

마인드가 안 좋은면 그 어떤 기법도 맞질 않는다!

마인드가 좋으면 그 어떤 기법을 써도 잘 맞아들어간다!

 

내일 또 찻아뵙겟습니다.

성투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