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7. ㅇㅇㅇ가를 확인하라!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4.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매매는 잘하셨는지요?

어제 올려드린 챠트에 선은 맞습니다

 

더보기

전일고점 입니다^^

 

알아 보시는 분은 금방 알아보시고 못 알아보시는 분들은 챠트 공부좀 하세요.^^

챠트 위에 시, , , 종 이라고 써 있는데...

 

일단 챠트부터 몇개 올려 드릴게요. 이거 작업할려니 꽤 힘들군요.^^

 

 

한국전자금융을 보시면 93일부터 911일까지 전일고점을 한번도 못 넘겻죠?

911일에 최저 거래량 나오고 14일에 시가 저가로 거래량 붙으면서 상승폭이 19% 나왓습니다. 눈에 보이셔야 하는데 초보님들 처음 보셔도 눈에 아마 쏙 들어올거라 생각됩니다.

 

914일에 매매 타이밍입니다.

저날은 움직이시는걸 보면 확연하게 틀립니다. 전날 거래량이 바닥이었기에 장 시작후 그동안 움직임과 틀리 다는걸 알수가 있죠. 누구나 다 알수 있습니다. 전일고점을 넘으실 때 거래 하시면 됩니다. 15일날 음봉으로 하루 쉬엇죠? 근데 전일 점 밑에 잇자나요 그쵸? 그리고 916일날 전일고점을 넘으면서 그 후로 급등햇습니다.

 

나이스 디앤비입니다. 나이스 디앤비는 윗꼬리가 전문이군요.^^

상한가 다음날은 패스입니다. 상한가 다음날은 갭이 뜨기 때문에 시가 돌파로만 들어 가야하는 자리구요. 922일날 매매하는 날입니다. 거래량 터지면서 전고돌파를 했기에 매매를 하셔도 됩니다. 저 구간에서도 약 15%정도의 상승폭이 있었습니다.

 

102일 날도 매매하는날 105일 날도 매매하는날 그후로 전일고점을 못넘다 어제와 오늘 매매하는날 이되겟네요. 1012일 날 보시면 거래량 최저바닥이죠? 어제는 딱봐도 전일고점 돌파하면서 거래량 붙었으니 파동이 나오겟구나 란걸 알수가있죠. 이런 구간에서 매매하는거죠...

 

모나리자입니다.

거래없이 단봉으로 흐를땐 전일고점을 못넘고 거래량 안붙기에 매매하는 날이 아니겟죠?

괜히 저런데 드러가서 매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력들이 움직일땐 파동이 붙게 되잇습니다. 그런 구간에서만 노는거죠.^^ 죽어도 죽을자릴 알고 죽는겁니다.

 

상한가 친다음날 부터 관심등록 해놓고 모나리자는 5섯번의 매매구간이 있엇네요.

다 맥점입니다. 5군데가...

 

우리산업은 상한가 친 날부터 관종등록 해놓고 매매하는 구간이 3번 있었습니다.

전일고점을 넘은날 이종목 역시 거래량 줄어들고 다음날 전일고점을 돌파할때 매매관점으로 접근하면 어느정도 파동은 나오겟죠? 괜히 손댈일이 없죠. 전일고점 밑에서 노는데 그러니 하락하는거 잡아서 물릴 일도 없구요. 단타를 해도 물리기 십상이죠.^^

물론 여긴 안들어 가셧겟지만...

 

유비케어입니다.

투상 나오고 관종등록 해놓고 어제 딱한번 매매할수 잇는 타이밍이 나왓네요. 전일 거래바닥에 다음날 거래량 붙고 움직일때 저런 구간에서 단타는 스캘이든 쳐야 그나마 낫겟죠.^^

 

어떠신가요? 보시니 좀 감이 느껴지시나요? 강한놈들은 보통 맥점이 비슷합니다.^^

 

상승하기 위해선 무조건 전일고점을 넘어야 합니다. 이유없습니다. 상승해야 하니까 전일 고점을 넘는겁니다. 전일고점을 못넘는데 단기 중기 고점돌파는 없습니다. 아주 당연한 거지요...

 

오늘 상승한 종목과 하락한 종목들을 전일고점 기준선을 체크하시고 한번 다 돌려보시기 바랍니다. 상승한 놈들은 약 95%이상이 전일고점 위에있고 하락한 종목들은 약 99%는 전일고점 제대로 터지도 못해보고 그냥 다 밑에서 놉니다. 당연한 거겟지요. 오늘 고점을 못넘엇으니 하락이고 고점을 넘었으니 상승이고...

 

그러므로 양봉매매를 할려면 전일고점 위에서 노는 놈들과 음봉매매는 전일 저점을 이탈한놈들을 선별하여 매매를 하시면 괜찮치 않겠습니까?

 

 

모든 챠트를 돌려보시면서 맥첨을 찻아보시기 바랍니다.

역배열에서도 잘맞아 들어가지만 가급적이면 역배열은 빼놓고 정배열에서 챠트 이쁜놈들 제가 위에 설명한대로 거래량 바닥에 다음을 시가가 뜨면 더좋고. 그럼 그냥 시가에 지르면 되는거구. 안가봐야 급락을 맞을 자리가 아니니 손절은 짧고 수익면에선 월등히 좋을것이고..

 

시가에 안들어 가게되면 움직임을 보면 전일고점을 넘으니 거래량 붙는게 눈에 확연하게 보이게 되잇고... 저런 구간에서 어떻게 수익을 내야하는지만 잘 연구해보시면 하나의 기법이 만들어지게 될것입니다.

 

매매할 종목은 매일매일 나옵니다. 전일고점을 기준으로 삼고 양봉매매를 하시면 힘이없는 비실비실한 종목들 단타 칠일없게죠... 음봉매매는 철저하게 전일 저점이 깨지는걸 보고 음봉매매를 하시면 됩니다.

 

매수타이밍에 대해서 유비케어 어제 챠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저거보니 딱봐도 매수하고 싶은 그림이죠? 그럼 매수하시면 됩니다...

헌데 돌파할때는 왠만하면 그냥 매매하지 마세요. 돌파매매는 생각보다 쉬운게 아닙니다.

 

 

돌파할때 따라 들어가지 마시고, 파동이 붙은놈들을 눌림에서 돌파후 지지할때 그 구간만 미치도록 연습하세요. 돌파잘하시는 분들은 돌파할때 들어가도 되겟지만 저는 추천 안합니다. 굳이 하고 싶으시면 돌파후 첫눌림을 자주 보세요.

 

제가 사실 돌파매매 글을 올리면 안되는것 같은데 질문에 답변을 달려다 일이 커져버렷네요. 돌파매매는 내가 되면 너도 되고, 너도 되니 나도 되는 그런 매매가 아닙니다. 저구간은 누군되고 누군 죽어나가고 하는 구간입니다.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해야겟다면 돌파후 눌릴때 매매를 소액으로 계속 연습해보세요

 

저 구간에서 나타나는 현상은 체결속도 빠르고 위에 물량을 받치고 먹는 경우도있고, 탄력으로 윗호가를 먹어치우며 가는 경우도 잇는데, 눌림이 나올때 현상을 잘보시기 바랍니다. 3분봉으로 1013921분에 양봉이 떳는데 양봉 뜨기전 거래량이 바닥나왓지요? 그리고 양봉뜰때 호가창에 모습은 안봐도 시장가로 몃호가를 위에로 겉어가는 큰물량이 보일겁니다.

 

저런 구간을 잘 보세요. 저렇게 움직이는 놈들이 태반입니다.

만약에 10133분봉으로 유비케어 99분에 저 봉이 장대음봉으로 수급 빠져나간 음봉일땐 눌림에서 들어가는 것보다 음봉고가를 돌파할때 그때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대량음봉의 고가를 넘는다면 세력들의 개미털기 라고 생각해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물론 음봉돌파하다 실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튼 꼭 해보고 싶다면 돌파후 눌림을 연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돌파구간은 리스크가 큰 자리이고 추격매수 하기에 고점에 물릴 확률도 많으며, 눌림에서의 매매는 그래도 기다리는 매매이다보니 심적으로 안정되고 큰물량 들어오는 현상이 안보이면 매수 안하면 되니 추격매수 안하게되고... 눌림에서 지지되는 현상을 잘기억하시고 그와같이 매매를 해보시면 어쩔된 대고 안되는걸 기억해 놓으셧다가 다음 매매하실때 보안을 해서 또 해보시고... 그러다 보면 눈이 떠지는 날이 오지않겠습니까?

 

돌파매매는 오늘로써 글을 정리할가 합니다. 아무래도 괜히 돌파매매를 얘기했다가 초보님들 따라하시다가 큰코 다칠까 괜히 염려가 되는군요.

 

 

대신 초보님들 바로 하실수 있는 괜찮은 기법하나 금요일에 오픈하죠..

너도 되고 나도되는 그런기법...^^

 

오늘도 고생많으셧습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