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8. 관심종목 설정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4. 13.
728x90
반응형

이렇게 호응이 좋을줄이야 미쳐 몰랏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도 많이 달아주시고 쪽지도 많이 주셔서 제가 어찌할바를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초보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다니 저는 만족합니다.

쪽지 답변은 너무 많아서 일일이 답변 드릴수가 없을것같습니다.

죄송합니다.

 

대신에 여쭤보신것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관심종목인데요... 주도주를 어떻게 뽑는지 이 문제부터 해결해보죠.

 

일단 간단하게 조건검색으로 (1) 5일평균 거래대금 300억이상.

(2) 주가범위 : 1,000-30,000

(3) 기간내 등락봉수 100일에 1회 상한가 이렇게 해서 검색하시면 15종목 나옵니다.

 

그 중에 내츄럴앤도택은 제외 증거금 100%짜리도 제외인데 단타 하실분들은 괜찮구요.

스윙 하실분들은 증100%제외 하시면 11종목 나오네요.

 

여기 있는 놈들이 시장에 주도주입니다.

다른거 없습니다. 얘네들만 가지고 거래 하시면 되겟습니다.

종목 몇종목 안되니 관리하기도 좋고, 집중도 잘되고 기법도 잘먹히고 반등도 잘나오고 ...

장 끝나시면 매번 조건검색 누르셔서 찾으시면 시장에 주도주들 인기주들 여기에 다포함 되잇습니다. 그리고 상한가 친 종목들 음봉매매 하실거면 상한가친날 거래대금이 최소300억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돈이 몰린곳에서 놀아야만 그나마 안전하게 매매할수 있습니다.

주식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초보님들 꼭 이것만은 따라하세요.^^

돈이 몰린종목들만 거래한다...애네들이 시장의 주도주 아니겠어요?

 

이젠 더이상 관심종목이나 주도주 질문 안하실거죠?

오늘은 새벽일찍 일어나서 그런지 한숨 자야겟네요. 한숨자고 다시 어제 기법에 대해서 이해를 조금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부연설명 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