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2. 속임수 호가창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4. 12.
728x90
반응형

저 호가창을 잘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저 경우는 상승하는 도중 매수호가에 없던 물량이 서서히 5-6-7호가에 쌓이는 모습입니다.

저런 경우는 절대 매수금지입니다. 있던 물량이 없어지면서 상승하는건 긍정적이지만 없던 물량이 아래호가에서부터 서서히 쌓이면 일단 매수금지이며 매수를 하신분들은 매도를 생각해야하는 호가창입니다.

인피니트는 제가 매매햇던 매도자리에서의 캡처입니다. 상승초입에 저런 호가창을 보셧다면 바로는 가지는 못하는 호가창이며, 일단 저부근에서의 지지를 보고 결정해야할 자리입니다.

 

제이시현을 보시면 없던 물량이 갑자기 매수1호가에 턱하니 들어옵니다.

저건 무조건 가지 못하는 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런경우가 나올려면 매도1호가에 최소 4만주에 매물이 있으면서 저물량이 들어오며 주가는 체결속도와 함께 올라가야 하는게 정석입니다.

 

하지만 매도호가에 매물이 없는데 저혼자 턱하니 받친 모습은 허매수이며 절대 못가는 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만주 물량이 만약에 매수 맨아래쯤에 있다? 그럼 거기까지 떨어져서 지지 되는지를 보고 결정 해야하는 물량입니다. 지지 근처에 저렇게 큰물량은 세력들의 지지물량입니다. 그림으로나마 조금더 도움이 되셧는지 모르겟습니다.

 

문배철강의 모습은 다른모습니다. 중간에 큰물량이 있지만 저 현상은 매수 1호가에 받친 물량이 주가가 상승하므로 밀려나서 생긴현상입니다. 저런현상들은 강하게 상승하는 종목에는 필히 나오는 현상이니 꼭 저런 현상이 보였을때 매매를 해보십시요... 좋은결과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다만 돌파매매는 밀리면 바로 손절인거 아시죠?^^

헌데 밀리는것도 큰물량 동시패선 매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조금 버텨봐도 됩니다만 연습매매에선 일단 돌파매매 배우신다는 기분으로 틱띠기부터 시작해보시길 추천하며, 매수후 밀리면 바로 손절입니다만 제가 말씀드린대로 하시면 아마 손절이 거의 없을겁니다.

작은 수익이라도 주는 경우가 90%정도는 되니 욕심부리지 마시고 천천히 걸어가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제가 매매한 종목들이 고점이라 오늘 캡쳐한게 별로 없어서 다음에 기회되면 정석적인 패턴에 돌파 호가창을 올려드리도록 하겟습니다. 저는 돌파 할때 마음가짐은 항상 밀릴수잇다...돌파 순간 매수를 눌럿지만 마음속에선 항상 밀릴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매매를 합니다. 그런 생각을 하게되면 언제든지 시장에 순응할수 있으면서 잘못을 인정하고 손절을 잘 할수있는 마음가짐을 갖게됩니다.

 

항상 간다는 희망을 품고 갈거야 라는 생각때문에 고집이 생기고 오기가 생기고 욕심이 생기기 때문에 손절이 안되고 떨어지면 손절해서 항상 후회를 하는 잘못을 매번 하고있는 것입니다.

 

돌파매매는 욕심을 내는순간 그냥 아웃입니다... 명심하십시요..

하지만 작은 수익은 언제든지 항상 따라와줍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순간에 경험에 의한 감이란게 생길것이고, 그 감이 쌓이고 쌓여서 소중한 노하우가 될것이고... 욕심을 버리는 순간 팔 기회도 안주고 오버숏팅이 나와서 대박을 챙기는 경우도 잇고...^^

 

호가창은 하루에도 수십 수백번 바뀌고 변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집중하면 그래도 매수하면 안되고 매수후 저런현상이 나오면 바로 매도해야하고 설령 가더라도 안가는 경우가 거의 80%를 넘기때문에 아쉬워 하지 말아야하고 조건에 부합한 종목들은 하루에도 매매할 종목이 넘쳐나니 승률 좋은 구간만 참고 참아서 매매를 하다보면 좋은결과 잇으리라 믿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거래원분석을 해봤으면 합니다. 저는 당일거래원만 봅니다. 당일거래원이 가장 중요하며 지나간 거래원은 믿지도 보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참고만 할정도이고 가끔 한달에 몃번씩 확연히 보이는 거래원이 있기때문에 그걸 안놓치기 위해서 보는 정도입니다.

 

거래원 너무 믿지마십시오. 예전엔 잘 맞아들어갈때도 있었으나 지금은 그냥 참고로만 적절히 보시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좋은밤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