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26. 종가베팅 2편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6.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전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원칙을 무너트리고 또 반성할 행동들을 하셨겠지요? 그게 사실 말이 쉽지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저는 너무나 잘압니다. 아니 결국에 못 고쳐서 제 곁을 떠난 사람도 있습니다. 본래 타고난 천성은 참 고치기가 힘든가 봅니다. 그래도 어쩔수 없습니다.

고치는데 까지는 고쳐보고 부족한 부분은 다른걸로라도 채워넣어야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종가베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종목선정이 잘되있어야 합니다. 종목선정만 잘되있다면 수익은 당연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종목선정을 하실땐 중장기 고점을 강하게 상한가로 돌파한 종목이어야 합니다. 우량주 하시는 분들은 상한가가 아니여도 상관없습니다. 중장기 고점돌파 종목이면 상관없습니다. 거래량, 거래대금 없는 종목은 건들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재료가 살아있는 종목 기대감이 살아있는 종목이면 더 좋겠죠? 이부분도 별도로 공부좀 하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한칼도사님께서 매일같이 올려주시니 참고 하셔서 하시면 좋습니다.

 

1.중장기 고점돌파종목 시세초입

 

 

 

저렇게 중장기 고점을 넘은 종목들로 몃종목 관종에 넣어두세요.

여기서 제가 시세초입이라고 했는데 여기가 아주 중요합니다. 시세초입부터 종가 베팅해서 10일선이 첫이탈 할때까지 계속 종가근처에 매수 하는 전략입니다. 10일선 이탈후 양봉이뜨면 다시 종가베팅하시면 되구요 10일선과 20일선이 이격이 얼마 없는경우엔 20일선까지 종가베팅 가능합니다.

 

금지패턴이 나오면 하루 쉬었다가 다음날 부터 어떤 캔들도 상관없이 겁먹지 마시고 그냥 하시면 됩니다. 대신에 악재가 있는 종목들은 절대 안되고 기업 재무재표 단기적으로 문제 없는 놈들로 우선해서 하셔야 됩니다. 종가베팅은 종가근처에서 사서 재수좋게 당일 종가에 상승이 많이 나오면 팔면 되지만 그렇치 않을 경우 오버나잇 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간단한 재무재표 보는법은 여기서 배우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씀드렷듯이 220분 전후로 일단 거래원이 뜨면 좋습니다. 거래원 뜨면서 주가가 상방으로 반응을 한다면 그때부터 매수에 가담하시면 됩니다

 

거래원이 안떠도 상관없습니다. 주가가 꼬리를 달고 올라오는게 보이면 분할로 잡으시던지 한번에 잡으시던지 그건 본인들이 알아서 하시고 중요한건 종가근처에 잡아서 수익으로 넘어갈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꼬리가 없는경우는 종가에 잡으시면 됩니다.

 

음봉도 괜찮고 양봉도 괜찮습니다. 양봉은 주로 역망치 윗꼬리달고 내려오는 종목중에 종가근처에서 반등하는놈들 잡으면 되구요 양봉인데 윘꼬리가 없으면 사고 싶으시면 종가에 사시면됩니다.^^

 

이렇게 거래원 보이면서 상방으로 반응해주면 좋습니다. 그럼 그냥 대충잡고 싶으신데서 잡으시면되요.

 

퍼스텍

 

비슷하죠? 굳이 거래원 안보셔도 됩니다. 못 보시는 분들은...

여기서 재수좋게 거래원 움직여서 잡았는데 이상하게 움직여서 종가에 약 5%이상 오르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어요.^^ 그럼 그냥 그날 매도 하시면 되요. 3%가 올라도 그냥 매도하시면 당일 3%수익이에요. 아까우시면 반절매도 하고 홀딩하셔도 되구요...

 

디아이 처럼 장대양봉이 나왔다 종가근처에 저런 모습이 나오는걸 보고 따라 드러가시면 되요. 위종목들은 다 예시 종목입니다 추천종목 아닙니다.^^

 

일단 대략 큰들은 이렇습니다. 강한 종목을 종가근처에서 계속 산다입니다. 언제까지? 10일선 이탈할때까지요. 10일선이 중요하냐면요 강한놈들의 생면선은 10일선입니다. 우량주 하실분들은 20일선 까지 종가 베팅 하시면 되구요...

 

10일선을 이탈하게되면 기간조정을 필히 거쳐야 하며 바로 전고점을 넘기 힘듭니다. 힘을 비축하는 모양이 만들어 져야 합니다 작은 쌍바닥이나 횡보하는 그림....

 

 

 

미동으로 설명드리죠..

 

저와같이 강한놈은 10일선에서 반등이 나오며 전고점을 한번에 넘을수 있습니다.

만약에 10일선을 이탈하고 20선까지 가면 한번에 넘기가 쉽지가 않아요. 거의 못넘습니다. 그러므로 한번에 못넘기에 힘을 비축하는 모양을 그리고 올라와야 되는거죠...

 

만약에 저와같이 10일선을 이탈하게 되면 힘을 비축하고 다시 가야합니다. 기간조정을 거쳐야 하는거죠. 미동이는 10일선 이탈없이 한번에 넘었기 때문에 역시 전고점에서 지지하고 다시 반등한걸 볼수가 있습니다.

 

대략 이해하셧을거라 믿습니다.

이젠 중장기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한 종목 중에서 시세초입에 종가근처에서 매수한다는걸 아셧습니다. 종가베팅은 뭘 크게 먹자고 하는게 절대 아닙니다. 작은 수익이라도 꾸준히 잃치 않고 챙긴다는데 목표를 가지고 하시는 겁니다.

 

그러다 보면 원치 않은 수익이 저절로 따라오게 되잇습니다.

 

내일 부터라도 당장에 소액으로 연습을 몇일만 해보시더라도 눈에 뭔가 확 뛸겁니다. ...이건 돈을 잃고 싶어도 잘 잃을수 없는 거라는걸 느끼실 겁니다. 다음날 갭뜰지 안뜰지 전혀모릅니다 확률? 모릅니다. 하지만 확실히 아는건 저 부근에서 매매를 했을시 돈을 잃고 싶어도 잘 잃어지지 않는 구간입니다.

 

챠트하나 보시죠.

 

저런 모습입니다. 당일 종가근처에서 다음날 930분경 까지입니다. 이 부분이 세력들의 틈새고 맥점입니다. 장중에 굳이 이종목 저종목 힘들게 따라다니면서 손실 보지 마시고 오전일찍 수익이 났으면 그냥 쉬세요. 잠을 자시던지 운동을 하시던지 드라마를 보시던지 데이트를 하시던지.^^ 탁구를 치시던지.^^ 아주 좋은운동 추천입니다.

 

일단은 이렇게 소액으로 연습해보시고 적은수익 2-3%가 결코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한테는 적겟죠? 자꾸 챙겨 보시고 과연 그 수익을 주는지 안주는지 구경 해보세요.

 

 

 

나머지 세부스킬은 경험하신후에 말씀드리죠... 세부스킬도 별로 없습니다.^^ 그냥 세력들 급소에서 매매해서 끈내는 겁니다. 겁먹지 마시고 소액으로 연습하십시요 그럼 뭔가 느낌이 머리를 때릴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선정이 잘못된경우 예시를 올려드리죠

 

이지웰페어란 종목입니다. 단기 고점을 상한가 거래대금 420억으로 넘었습니다.

일봉을 보시면 무조건 상한가 쳣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만약에 저처럼 종목선정이 잘못된경우에 종가베팅을 햇다고 치면 쉽게 죽을까요? 절대쉽게 죽지 않습니다. 잘 잃치도 않아요. 저 모양에서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나올겁니다. 종가근처에 들어가셧으면요... 분봉으로 파헤쳐 보시기 바랍니다. 갭하락으로 하락한날은 그냥 지면됩니다. 갭하락 했을경우 시가대비 -3%를 훼손시 무조건 손절하고 다시 종가베팅입니다.

 

이처럼 드렷는데도 돈을 잃으시는 분들은 잃으실 것이고 뭔가를 깨우치신 분들은 잘하면 그동안 손실보던걸 끊을수 있는 절호의 기회일것입니다.

 

주식이 어렵게 생각하면 너무 어렵고 힘듭니다. 하지만 단순한 원리로 접근하셔서 그냥 단순하게만 하셔도 결코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저 부분에서의 매매법만 익히신다면 괜히 스트레스 받을일도 적을 것이고 장중에 쫒아다녀서 손실보는일도 없을 겁니다.

 

ps:이트론 에이티 테크놀러지 횡령으로 정지되는거 보셧죠? 왠만하면 증거금 100짜리 하지마시고 동전주 하지마세요. 비중도 다 싣으면 아시겟죠?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