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24. 종가베팅 1편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5.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전입니다. 주말들 잘 보내셧는지요?

종가베팅을 기다리고 기다리시니 이제 출발을 해봐야죠.

종가베팅은 진즉에 올릴려고 마음먹었으나 제 마음을 흔드는 글들을 겪으며 주춤했습니다. 하지만 소수의 사람들은 그냥 무시하고 원래 제가 계획했던 의도대로 그냥 가자고 제 마음이 시키더군요...

 

뭐 사람이 모르지요. 마음은 항상 수시로 움직이니 또 어떤 태클성에 글이 들어 온다면 그땐 저도 모르겠습니다 .

 

제가 올려드린글이 이 시장에서 정답이 될순 없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여러분에게 위안이 되고 공부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하루라도 빨리 좋은 습관 들이셔서 이 시장에서 버티시고 살아남으셔서 꼭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겟습니다.

 

종가베팅의 원리는 간단하면서도 이 시장에서 호락호락 당하지 않고 세력들의 급소를 찾아들어가 큰 욕심없이 조그만 수익이라도 자주 챙기고 쉽게 잃치 않는 그런 기법입니다. 욕심없이 들어가다 보면 원치않은 수익은 그냥 따라와 주는 기법이지요.

 

강한놈을 찻아서 상승 하락 눌림에 계속 매매하는 방식이며 강한놈이 힘을 잃는 구간까지 세력들의 틈새구간을 찻아서 안정적인 매매를 하기위한 방식입니다.

 

직장인이나 전업이나 누구나할수있는 방식으로 강한놈은 계속 매매한다입니다. 오늘은 첫 출발이니 꼭 아셔야할 당일 종가베팅을 하면 안되는 캔들, 거래량 챠트만 올려드립니다. 저런 모양을 계속 머릿속에 주입하셔서 저날은 종가베팅을 패스하고 다음날 부터 공략하는 방식이니 일단은 올려드리는 챠트 몇일 꾸준히 보시면서 머릿속에 외워두시기 바랍니다.

 

단기에 저렇게 급등한 놈들은 패스입니다

 

위와같이 생긴 패턴들은 당일 종가베팅 금지캔들입니다.

비슷한 모양이라도 종가베팅 할게 따로 있으니 일단은 저모양들을 잘 익혀 놓으시기 바랍니다. 저런 캔들, 거래량을 아셔야 다음편에 제가 올려드리는글이 쉽게 이해되실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올려드리겟습니다.

캔들, 거래량 익히시는 걸로^^

 

그럼 주말저녁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들 꾸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