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무리한도전 칼럼 - 16. 기다리면 기회가 온다.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5.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전입니다.

주차연이 중독성이 있군요.^^ 안보면 보고싶고 걱정도되고...

잘하고 계실까? 손실은 보지 않았을까? 염려가 되더군요.

오늘은 좀 걱정이 되서 들어왔습니다. 연습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실전에 바로 쓰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안봐도 다 압니다.

 

제가 올려드린 매매방식은 잡아놓고 기다리는게 아니라 기다렷다 잡는 매매방식입니다.

고로 잡았는데 옆으로 횡보하면 타이밍이 잘못잡은거에요. 잡았으면 상승하던지 떨어지든지 그 구간에서 10분안에 거의 다 승부가 납니다. 달리는 말이 쓰러지면 달리는 말을 버리고 다른놈들 갈아타야 합니다.

 

무슨말인지 아시죠?

 

이렇게 시장이 하락하고 밑으로 빠질땐 어떤가요? 그동안 거래대금 풍부한 놈들도 힘을 못쓰고 전일 고점을 못넘고 다 흘러내리고 설령 고점을 넘었다 하더라도 지지를 못하고 다 흐르고... 하락장에는 그래요...

그래서 매매할게 별로 없을 뿐더러 내자금도 어딜 도망가지 않아요.

그래도 강한놈은 꼭 있다는게^^

 

그걸 못참고 하루라도 매매를 해야되니 어쩔수 없이 이종목 저종목 들이대보지만 결과는 보통 신통치가 않죠... 오늘 종목이 안보여서 매매를 못하면 어때요? 그게 쉽지가 않은게 사실인건 맞아요. 하루하루 생각하지 마시고 월별로 목표를 잡고 월 10%20%30%든 그렇게 천천히 하시면 아마도 좋은결과 있을거에요...

 

난 월20%를 목표로 복리로 내가 원하는 일정부분에 금액이 될때까지 한다고 생각한다면 굳이 하루하루 매매 안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조건검색에서 주도주로 걸린놈들 챠트 몇개 올려드릴게요

 

종목을 거르실때 전일 윗꼬리가 길거나 장대음봉인데 그 상승폭이 크면서 그 고점을 넘는다고 거래하시면 절대 안되요.^^ 그 구간은 매도자리에요. 거기서 괜히 전일고점 넘는다고 거래하실까봐 염려되서 올려드리는겁니다.

 

위 챠트 보시니까 어때요? 다 그냥 흘러내리죠?

기다리시면 되요. 찬스는 꼭 오게 되있습니다.

우리는 정확한 타이밍에 잡아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까이 내 사정권에 걸려들때까지 기다리세요. 괜히 하락하는 종목 손대지 말구요.^^ 정확하게 한방 잘맞으면 아시죠? 손실폭 대비 상승폭이 훨 좋다는거...

 

그럼 절대 물려서 개고생 하는일은 없을겁니다. 물론 이 기법만 한다면 시장이 좋아서 먹었고 안좋아서 죽엇고 물타기 하다 물려서 장투로 가고 뭐 이런거 없습니다.

 

하락장에 이제나 저제나 반등나올까 마음고생 할일도 없습니다.

해보시면 아실거에요 분명히...

 

저도 지나간 챠트를 보며 설명하는거 잘해요. 누구나 어느정도 공부하면 그런건 잘할수 잇죠... 근데 실전에선 그게 중요한게 아니에요. 실전에 그런 종목을 바로 캐취해서 한방쏘는게 중요한겁니다. 저는 실전적인걸 말씀 드리는거에요 아시겠죠? 이제 내가 언제 한방을쏴야 하는지...

 

위 종목들이 말해주자나요. 나는 아직 갈때가 아니다라고... 정직하자나요.^^

우리가 원하는 타이밍이 전혀 오질 않았는데 굳이 헛방 쏠일없겟죠?

물론 빗나갈때도 있겠지만 빗나가도 손실 얼마 안될거에요...

종목들을 돌려 보시고 저와 비슷한 패턴에서 그날 상승폭을 보시면 내가 눈딱감고 10%이상은 먹어야 한다는 말씀 이해하실거에요. 이 악물고 버티고 버텨서 먹고 나오시면 되요...

떨어질때 이악물지 마시고요. 기회가 왔을때 이 악물고 버티세요. 쉽게 안죽어요...

 

제가 무엇을 설명하려는지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그날은 그냥 아무것도 보지마세요.^^ 내 심리에 영향을 줄수있는 그무었도 보지마시길...

 

오늘은 여기까지만 할게요

 

그리고 부탁드릴것이 있는데 쪽지로 저에게 종목에 대해서 어떠냐구 이런 쪽지는 좀 안해주셧으면 합니다. 전 몰라요. 그종목이 갈지 안갈지... 진짜 모릅니다.

제가 듣고 싶은 얘기는 별거 없어요. 제가 초보님들을 위해서 쓴글이니 저땜에 마인드 많이 좋아지고 원칙 생겨서... 나는 매일 매일 좋아지고 있다... 이런 글들이 저에겐 칭찬이에요.

얼마전 한분께서 오전에 제 방식대로 해서 수익내고 매매하고 싶은거 꾹참고 있다가 220분후에 종가베팅 했다는 소릴 들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수익을 내면 더 좋겟지만 그래도 원칙을 지키시는 모습에 감동했어요.^^

그렇게 하나하나 원칙을 세우고 지키시다보면 분명 좋은 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그럼 성투하시고 건강들 챙겨가시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또 올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