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매매일지

2020/06/22 ~ 2020/06/26 매매일지 (동국S&C,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SK우, 삼성중공우, 쌍용차 등)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3. 22.
728x90
반응형

1.     동국S&C (익일 익절)

한국판 뉴딜 풍력관련주 대장으로 치고나온놈. 20선 아래에서 빌빌거리고 살짝 턴하려고 하는 때 종베로 진입 후 위에서 청산. 심플한 매매였다.

 

2.     롯데지주 (익절, 모두 청산)

진짜 그지 같은 롯데지주어떻게 8천억 이상을 터뜨리고 한번도 고점 근처에도 못가냐? 시바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총이 6/24이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매도 후 끝냈다에휴 롯데지주는 나중에 롯호텔 상장 이슈 뜨기 전까지는 그냥 보지말자.

 

3.     두산인프라코어 (익일 익절)

일단 두산 매각 이슈로 두산 관련주들이 풍차돌리기처럼 하나하나씩 오르는데.. (대장은 두산퓨얼셀 같음) 인프라코어 매각이슈에 6/16 상한가, 17일에 윗꼬리 주고 4음봉을 뽑아낸 것을 봤다. 물론 더 빠질 수 있겠지만.. 저정도면 어느정도 반등은 주겠다고 생각해서 종베로 진입. 다행히 익일에 목표가가 와서 청산 후 탈출.

 

4.     현대엘리베이터(익일 익절)

매수 이유는음 아래에서 매물대 먹고 온 2500억 이상의 거래대금을 꽤 괜찮게 봤었다. (올린 이유가 무상증자?였다대북이 아니고) 여튼, 양봉의 고가를 돌파못한 음봉이 출현하고, 3일째 빌빌대길래..이정도면 매력적인 가격이다 하고 진입. 근데 시가를 띄워주더라? 으음.. 고민을 했다.. .. 전고 돌파를 바라볼까..아니면 욕심 안 부리고 여기서 전량 매도 칠까그러다가 결국 그냥 시가에 모두 매도로 마무리했다. 다시보니 잘한 것 같네 ^^

 

5.     SK(1주 단가가 높아서 동생계좌만 했음. 익절)

SK우는너무 1주당 가격이 높아서 동생 계좌만 매매를 했다. 우선주 대란 + SK바이오팜 상장 이슈로 연일 고공행진을 찍는 것을 보고.. 오 그래 이거 눌리면 살만하다고 생각. 4일정도 약세를 보이더라? 이정도면 개미들 다 뒤졌고, 괜찮은 구간이라고 생각해서 매수, 다행히도 다음날 바로 반등이 나와서 매도 후 청산. 저점 갱신을 할 때 다시 들어가도 나쁘진 않았던 종목인 것 같다. (이제와서 보니…)

 

 

6.     신일제약 (익절.. 그러나….상한가를 감..ㅅㅂ..)

신일제약..미친 것…. 22일에 횡보치는거 보고 뭔가 반등을 보고 샀는데, 이후에 -8%이나 더 떨어지더라그래서 2차 분할로 들어가졌는데.. 시외 상한가를 23일에 찍으면서 24일에 펑! 설마 상한가를 갈줄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이엔플러스 (익일 익절)

..? 무슨 이슈인지는 까먹었다.. (이 매매일지는 쓰는 시점이 2주가 지나서..) 여튼.. 그래핀 관련주이고 원래는 나노메딕스였는데 미친 양아치새끼들이 사명 변경했더라구? ㅋㅋㅋㅋ 뭐 여튼.. 거래대금 터졌고, 1000억원 이상 나왔고, 위에서 음봉 그리고 아래로 꼬라박길래.. 그래 여기다 생각해서 1차 분할 매수 후 반등에 매도. 개꿀.

 

8.     아이큐어 (익일 매도)

으음.. 재료 뭐였지 ㅋㅋㅋㅋㅋㅋㅋㅋ 2연상 찍고내려오는데 뭔가 첫 음봉도 반등이 하나도 안나온 자리인 것 같아서 소량 진입 후 반등에 청산.. 그리고는 뒤에 더 떨어지긴 했었다

 

9.     쌍용차 (두번 분할매수. 익절)

상한가 3번 말고 위에서 터진 저 빅 음봉을 보고고민을 잠깐 했었다.. 들어갈까? 첫 음봉인데 괜찮을까? 아니면 더 밑에서 안전하게 잡는게 나을까? 저 음봉 안에 반등이 나왔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음 그렇다면 소량으로 일단 진입을 하자! 매수는 일단 하고 가져가야 그 다음 시나리오를 짤 수 있으니까그렇게 들어갔는데 역시나 갭락으로 시작하면서 2차 매수가 되더라. 뭐 이것도 내 시나리오에 있었으니께. 그리고 빌빌 기다가 아침쯤에 한번 툭 튀어오르는데, 자동매도가 아니라 수동으로 일단 반 매도. 그리고 점심 이후에 또 툭 튀어오르는데, 잉어킹인줄? 여튼 여기서 전량 매도냐..가져가냐..고민하다가 전량 매도. 와 근데 그 다음날에 결국 내 목표가 까지 왔더라 쉬바..

 

10.     삼성중공우 (엄청났다.. 역대급눌림에 매수 후 익절)

삼중우.. 와 이런 저세상 같은 주식이 있나? 쩜쩜쩜쩜쩜...... 쩜상이었다.. 미친 주식. 여튼 난 고점에서 음봉 터지는 부분을 기다렸는데, 역시 터지더라. 그 이후에 내려오는 타점을 봤다. 2음봉이면 그래도 약반등이라도 나올 것으로 예상. 역시나 반등은 나왔고, 자동으로 매도가 되었다. 무서운 주식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