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매매일지

2021/06/16 매매일지 (우리기술, LG헬로비전, 우리바이오, 고려시멘트, 셀리드)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6. 17.
728x90
반응형

우리기술 (익)

오랜만에 내 주력매매......인데 너무 짧게 먹고 나왔다.. 자동매도도 2400으로 해놨는데 역시 중간에 마인드가 흔들리니까.. 빨리 수익 실현하고픈 욕심이 앞섰다.. (아닌가 더 기다리는게 욕심인가? 여튼..)

5선10선이 맞물리면서 거래량 최저찍는 맥점이 어제였네. (오늘보니까 ^^)

LG헬로비전 (익)

5일선 위 매매. 역대 거래대금. 2017~2021년도 대부분의 시세를 먹으면서 올라감. 재료는 잘 모르겠으나.. 여튼 거래대금과 차트의 위치가 나는 조금 더 위로 갈거야 라는 언지를 주는 것 같다. 14일에 들어온 수급들 아직 청산이 안되었다. 어떤 식으로든 개인들에게 돌파하는 척 하면서 물량을 넘겨야 하니 8700 이상으로 단가 맞춰서 위에서 털고 저점 깨러 올듯.

우리바이오 (익)

너무 오랫동안 묵힌것... 적당히 그냥 본전에 나왔는데 뒤에 똥침 한번은 줬네. 다른 바이오주에 비해서는 흐름이 깨지지 않아서 이평 밀집되면서 캔들 수렴하면 조만간 슈팅 한번은 줄것 같기도... (근데 난 못들어갈 것 같다..)

고려시멘트 (익)

역대 거래대금. 그리고 주봉상 긴 박스권을 돌파. 이런 주식들은 어제 만든 기준봉의 힘이 있고 수급이 남아있기 때문에 좀 더 위로 올려서 팔아먹지 않을까 라는 생각. 그럼 나는 그 중간 어딘가에서 파동을 빼먹어야 하는데 그게 어렵네.. 개미들의 손절을 받고.. 돌파하는 구간에서 청산..

셀리드 (익)

우리기술과 같은 내 주력매매. 장이 조금 받쳐주면 이런 매매가 역시 나한텐 되게 편하다. 물론 종목 선정을 잘해야 하지만 ^^ (일봉상 차트 위치를 확인해보자.)

 

 

지수는 그닥인데 오늘 이상하게 수급이 전체적으로 잘 분산되어서 그런지 장이 좋게 느껴졌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