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매매일지

★2021/08/20 손절 매매일지 (진양제약, 에이치엘비, 서린바이오, 삼성출판사, 가온미디어, 브레인즈컴퍼니, 에스디바이오센서, 아주스틸)

by 피터진린치(몽탁) 2021. 8. 20.
728x90
반응형

역대급 3번째 손절...근데 아직 더 남음.

진양제약 (손)

아 뭐에 홀려서.. 이 그지같은 장에 상한가 닫을줄 알고 (뉴스는 없었다) 아래에다가 매수 걸어놓아진게 체결되었는데 3분만에 거기서 10%를 빼버리니... 추매할까 고민하다 종목 자체가 안 좋아보여서 그냥 손절.

에이치엘비 (익)

어제 종베한 에이치엘비는 아침에 장 반등해줄때 정리.

서린바이오 (익)

아 서린바이오..ㅋㅋ 아니 저렇게 갈줄야 ㅋㅋㅋㅋ 정말 설마설마 고점 돌파하려나 싶었는데 햇네..

삼성출판사 (손)

돈 들어왔고, 스마트스터디 상장 이슈있고.. 종목도 끼있고.. 다 좋은데 반등이 안 나온다..ㅋㅋㅋ 추매하다가 골로 갈 것 같아서 그냥 손절.

가온미디어 (손)

가온미디어 아침 최저점에서 손절.. 실화인가요 ㅠㅠ  얘도 차트/종목 괜찮은데 역시나 장 때문에..손절.

브레인즈컴퍼니 (손)

신규상장주 브컴. V자 반등 노려봤으니 안 가서 손절 후 다시 잡았으나.. 역시 손절 ㅡㅡ

에스디바이오센서 (손)

스드바센 골로가기전에 미리 손절... 확진자 3천명대 안 나오면 사실상 얘도 그냥 줄줄 흐를 가능성이 있음.

아주스틸 (손)

오늘 신규상장한 아주스틸. 장이 거지같으니 신규주쪽으로 돈이 몰릴줄 알고 상따에 베팅하려 했으니 장후반에 밀리면서 내일까지 가져갈까 고민하다 그냥 손절. 근데 그냥 가져갈껄 그랬다... 

코스닥 1000포인트 하향돌파

이번 하락은 다시 상승하기 위한 하락이 아니라 하락장으로 들어가기 위한 전초로 보여진다.

1. 거래대금이 앞전 고점 탈환할 때에 비해 낮게 나왔으며,

2. 신용잔고 사상 최대, 그에 비해 예탁금이 빠르게 늘고 있지 않음. 뇌관이 될 수 있음.

3. 백신? 그리고 코로나 종식? (돈이 주식시장으로 흘러들어가기 보다는 실물경제로 유입될 수 있음)

 

뭐 여튼.. 거두절미하고 그냥 차트위치와 거래대금만 봐도 이번꺼는 조금 이상하다. 설사 여기서 다시 전고 탈환한다 해도 이제는 박스권/하락장 대비해야 할듯.

728x90
반응형

댓글